자유게시판

잘 보고, 잘 듣고, 잘 누는 이야기 <변비 탐정 실룩 1. 없어져버린 고등어 인형>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-09-09 11:36

본문

오늘의 책은 변비 탐정 실룩 1. 종적을 감춘 고등어 인형 / 이나영 글 박소연 그림 / 북스그라운드 잘 보고, 잘 듣고, 잘 누는 이야기 <변비 탐정 실룩 1. 사라진 고등어 인형>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시리즈 <변비 탐정 실룩> 표지에 찐분홍 토끼만 보여도 이미 웃음 장전이다. 그런데 아쉬운 점이 하나 있었다. 너무 재밌는데 미취학 아이들은 보기에 조금 힘들어한다는 점이다. 읽기 시작하면 술술 볼텐데 글을 모르는 아이들에게 읽어주기엔 엄마로서 좀 부담스러운 부분도 있었다. 분명 미취학 아이들 완전 좋아할텐데. 한 장만 봐도 깔깔깔 난리가 날텐데. 이런 아쉬움은 나 혼자만의 아쉬움이 아니였나보다. <변비 탐정 실룩>의 그림책 버전이 나왔다.

바닷가 마을로 휴가를 간 실룩과 소소. 그곳에서도 사건을 마주하고 만다. 시루가 아끼는 고등어 인형이 사라진 것이다. 잠시 가방을 내려놓고 조개껍데리를 주워왔을 뿐인데... 바닷가에서 동료들과 신나게 놀고 싶었을 뿐인데... 바닷가를 뒤흔든 우렁찬 울음소리를 듣고 시루에게 간 실룩은 사라진 시루의 고등어 인형을 찾을 수 있을까? 사건을 해결하고 쾌변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을까? 재밌는 책은 되도록이면 많은 사람들과 함께 보고 싶다. 책을 보며 깔깔깔 한바탕 웃다보면 근심걱정따위 다 내려놓게 되니 말이다.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<변비 탐정 실룩> 실룩의 그림책 버전이 나와 얼마나 반가운지 모른다. 앞으로 더 많은 아이들이 실룩을 만나게 될테니 말이다. 그림책이라 동화책보다 글이 적으니 부모님이 읽어주기에 부담없어서 좋고, 글을 몰라도 그림책이니 그림을 보며 이야기를 추리해 볼 수 있어 좋고, 원래 <변비 탐정 실룩>을 좋아하던 아이들은 그림책의 새로운 매력으로 또다시 즐길 수 있어 좋고! 좋은 점이 가득이라 마구마구 추천하고 싶다. -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.

대표번호1877-8789